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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포존

민원처리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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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청북도기업진흥원 고객센터 / 기업인 여러분의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 (답변이 불필요한 사항은 전화상담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
민원처리 프로세스

 신청(민원인) → 접수(주관부서) → 소관부서 지정/송부(민원내용파악) → 민원내용조사(소관부서) → 민원처리(소관부서) → 결과통지(소관부서)
  • 주관부서 : 모든 민원 접수
  • 소관부서 : 민원내용에 대한 검토, 회신 등 실질적인 처리업무는 해당부서에 이송하여 처리
  • 기타사항
    • 민원처리과정에서 민원인의 개인정보는 관렵법에 의거 보호됩니다.
    • 민원처리기간 내에 부득이 처리가 어려울 경우, 민원인에게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한을 통보하고 1차 연장할 수 있습니다.
      (단, 연장기한 내에 처리가 곤란한 경우 민원인의 동의를 얻어 처리기한을 다시 연장할 수 있음)
    • 민원처리결과 통지는 서신, 이메일, SMS등으로 통보합니다.

민원사무의 관리체계

민원사무의 관리체계
구 분 처리기간
기업진흥원 지원사업 상담 3일
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의견제시·요망 또는 건의 14일(법정14일)
단순한 행정절차·형식요건 등 행정 업무에 관한 질의·설명·상담 요구 7일(법정7일)
법령 등 유권해석에 관한 질의·설명·상담 요구 (법정14일)
행정기관의 위법,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, 이익의 침해, 불편,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요구 (법정7일)

접수불가(직권삭제)

묻고답하기에서는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직권삭제될 수 있습니다.
아래의 경우 민원인으로 보지 않으며, 접수심사 시 「접수불가」로 분류하여 직권삭제될 수 있습니다.

  •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익명·가명·허위주소 등 민원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
취하(본인삭제)

신청하신 민원은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 제4항에 의하여 그 처리가 완료(답변게시)되기 전에는 본인이 직접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.
이 경우에는 민원을 취하하신 것으로 보며 별도의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.

내부종결

  • 담당부서에서 반복·중복민원이라고 판단될 경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22조에 의하여 2회 이상 처리결과를
    통지(답변게시)하고 그 이후에 접수된 동일사항은 내부종결 처리될 수 있습니다.
  • 이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처리기간연장

민원처리 중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
의하여 해당 민원사무의 처리기간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그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전화상담

보다 신속한 민원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실(043-230-9700) 또는 담당부서로 직접 전화를 주시면, 친절하게 안내해
드리겠습니다.

민원인의 보호

  • 민원인이 민원을 제출하였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조치
  • 민원사무처리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민원인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보호
  • 공개민원의 경우에도 해당 민원서류를 피민원인 혹은 피감기관 등에 그대로 전달하지 않도록 유의

문의처

충청북도기업진흥원 고객센터 문의처 정보
담당부서 담당자 전 화 팩 스 이메일
경영지원팀 임현정 대리 043-230-9722 043-236-9110 hjlim@cba.ne.kr